대만 타이베이 여행지 명소 14곳, 3박 4일 여행 코스 및 타이베이 우육면 소개!

대만 타이베이 여행지 명소

 

타이베이는 한국에서 약 3시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일본만큼 접근성이 좋지요. 이 글에서는 대만 타이베이 여행지 14곳과 2박 3일 여행 코스에 맛있는 타이베이 우육면 까지 추전해 드리겠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여행지 14곳 소개

대만은 주말과 공휴일에 쉽게 방문할 수 있으며 미식, 관광, 포토제닉한 명소, 쇼핑 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국립 고궁 박물관과 장개석 기념관과 같은 대만의 유서 깊은 지역, 젊은이들에게 인기있는 쇼핑 지역, 타이베이에서 가까운 도보 거리에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분위기와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자랑하는 지우펀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타이베이를 방문할 때 꼭 가봐야 할 명소를 소개합니다.

타이베이 101

2004년에 개장하여 지상 5층에서 지상 101층, 높이 약 509m를 자랑하며 사무실, 쇼핑몰, 레스토랑, 전망대가 있는 복합 단지입니다. 89 층의 전망대 “파노라마 360″은 유리로 덮여 있으며 360도 모두에서 타이베이의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마천루의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전망은 각별합니다.

타이페이 시내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저녁부터 밤까지, 그리고 낮의 밝은 시간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지널 상품과 귀여운 잡화도 판매하고 있으므로,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구입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국립고궁박물원

세계 1대 박물관 중 하나인 국립고궁박물원. 국립 고궁 박물관에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청동과 옥, 서예, 회화, 도자기, 문구류 및 다양한 시대의 서적 등 약 70,3 점이 소장되어 있으며 중국 왕조가 수집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NPM의 국보를 않고 중국 문화와 예술에 대해 이야기하지 말라”고합니다.

그 중에서도 본관 19 층에 전시 된 높이 1cm의 배추 입상 “스이다마 배추”와 자연석으로 만든 삶은 돼지 고기와 똑같이 생긴 “고기 모양의 돌”입상이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시간이 한정되어 있다면 투어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층 오디오 가이드 카운터에서는 일본어용 멀티미디어 오디오 가이드를 유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스린 관광 야시장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스린 관광 야시장. 스린 야시장은 “음식을 즐길 수있는 지역”과 “잡화를 즐길 수있는 지역”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식사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지하 음식 지역으로 가고, 옷, 액세서리, 잡화 등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스린 야시장 중앙 거리를 돌아 다녀야합니다. 물론 지상에는 많은 포장 마차가 있습니다.

맛있는 대만 길거리 음식부터 독특한 잡화에 이르기까지 현지인들은 매주 모든 것을 판매하기 위해 쇼핑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어른의 얼굴 크기 인 “Haoda Dajipai”를 추천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육즙이 많으며 프라이드 치킨은 매우 만족 스럽습니다. 스린 관광 야시장은 일본인 관광객이 많고 일본인과 연결되어있어 더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라오허 거리 야시장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야시장 “라오허 거리 관광 야시장”. Shilin Night Market에 이어 타이페이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며 음식 포장 마차, 잡화, 점술 부스 등 많은 상점이 있습니다. 약 600m의 긴 직선 도로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이해하고 걷기가 매우 쉽습니다. Raohe Street 觀光夜市를 방문하면 “후추 케이크”를 놓칠 수 없습니다.

돼지 고기와 양파를 감싸고 육즙이 넘칠 정도로 육즙이 풍부하여 갓 만든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미슐랭 가이드 타이베이에서 빕 구르망 (Bib Gourmand)으로 인증 된 미식가가 있으며, 미식가를 찾아 라오 허 거리 야시장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시장 입구에는 마쓰야마 지유 궁전의 웅장한 영묘가 있으며, 야시장의 밝기에 필적하는 압도적 인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후아 거리

복고풍 도시 풍경은 Dihua Street에 남아 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도매 지구로 번화하며 카라스미와 약초 등 많은 도매상이 모여 있습니다. 거리는 수백 미터에 달하고 상점이 붐비는 공간으로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디후아 거리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최근에는 오래된 건물을 개조한 카페와 레스토랑, 귀여운 잡화를 파는 상점들이 속속 문을 여는 등 어지러운 속도로 변화하고 있습니다.인기있는 이유 중 하나는 2 층짜리 붉은 벽돌 서양식 건물이 늘어서 있고 복고풍의 거리 풍경이 있다는 것입니다. 좋아하는 카페를 찾아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십시오.

단수이

단수이, 대만의 베니스라는 항구 도시. 타이완 북쪽 해안으로 흐르는 단수이 강 어귀에 위치한 타이페이 MRT 단수이 신이 선의 북쪽 종점에 “단수이”라는 역이 있습니다. 단수이에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는 “단수이 옛 거리”입니다. 약 300m 길이의 고메이가이라는 지역에는 도로 양쪽에 포장 마차, 레스토랑, 기념품 가게 등이 있습니다.

단수이 옛거리의 명물이라고 하면 일본어로 ‘아부라아게’의 발음에서 유래했다고 하는 ‘아게이’와 당면을 속을 채우고 소스를 찐 두툼한 아이스크림 ‘아게이’, 길이 약 30cm의 롱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추천합니다. 또한 일몰을보고 싶다면 어부의 부두에 가지 않겠습니까? 대만의 일몰 명소로도 특히 유명합니다. 오랫동안 번성해 온 타이베이 외곽의 항구 도시 단수이를 방문해 보세요.

대만 타이베이 여행지 명소

 

융캉 거리

“용강 거리”에 늘어선 유명 상점. Yongkang Street는 다양한 상점이 있는 아담한 거리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샤오 바스켓 바오 매장 “딘 타이 펑”의 본점이이 거리 입구에 있습니다. 딘 타이 펑 외에도 구운 만두로 유명한 “가오지”와 같은 유명한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과일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망고 빙수와, 국물에 면과 부드럽게 삶은 쇠고기를 곁들인 단골 요리인 쇠고기 면도 추천합니다. 또한 귀엽고 화려한 잡화, 엽서, 홍차, 비누 등을 취급하는 가게가있어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융캉거리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시시미나미 빌리지

복고풍 멋쟁이 명소 “시시 미나미 마을”. 시시미나미 마을은 한때 군사 마을로 사용되었습니다. 건물을 문화재로 보존하고 싶은 마음이 커져 집이 카페, 상점,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현재의 시시미나미 마을이 탄생했습니다. 마을은 너무 작아서 한 바퀴 돌아 다니면 10 분 안에 볼 수 있습니다.

베이글이 인기 있는 카페와 귀여운 잡화를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습니다. 시시 미나미 마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장소를 찾아 사진을 찍습니다. 근대화의 상징인 타이베이 101과 함께 복고풍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101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으며 접근성이 매우 좋아 타이베이에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지우펀

등불이 비추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풍경 “Jiufen”. 대만을 여행한다면 지우펀을 놓칠 수 없습니다. 타이페이 시내에서 버스로 환승하면 약 1 시간 후에 도착합니다. 산과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지우펀에는 유서 깊은 옛 가옥들이 늘어서 있어 마치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한 느낌을 줍니다.

낮에는 경사진 마을에서 바다를 볼 수 있고, 해질녘부터 밤에는 등불이 켜지고 조명이 켜진 절경으로 변신합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분위기와 도시의 전망은 한 번 방문하면 잊을 수 없습니다. 지우펀에서 맛보고 싶은 미식가가 많이 있습니다.

토란으로 만든 대만 전통 과자인 예원(Yuyuan)과 전분 가루로 싸서 튀긴 육두소인 바완(Ba Wan)이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지우펀 주변 지역은 대만에서 가장 비가 많이 내리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방문 시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여 우비를 꼭 지참하세요.

충분한 하늘 조명 경험

랜턴에 소원을 적어 하늘로 날아가는 등불 점등 체험은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방문할 수 있는 매우 인기 있는 관광지이며 분위기 있는 도시 풍경을 산책할 수 있습니다. 하늘을 올릴 수 있는 가게가 몇 군데 있으니 우선은 가게를 선택합시다.

다음으로 랜턴의 색상을 결정하십시오. 핑크는 행복, 옐로우는 행운, 각각의 색마다 의미가 있으니 원하는 대로 색을 선택하세요. 랜턴에 붓으로 소원을 씁니다. 원하는 것을 자유롭게 쓸 수 있으며 삽화도 괜찮습니다. 손이 더러워질 수 있으므로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소원 쓰기를 마치면 상점 직원이 랜턴을 켭니다. 하늘 높이 솟아오른 등불을 촬영해 않겠습니까?

샹산

타이베이 최고의 전망 명소 중 하나인 샹산. 타이베이의 Xiangshan Mountain은 밤낮으로 경치를 즐길 수있는 자연이 풍부한 곳입니다. 타이베이에서 가장 낭만적인 야경 중 하나를 목표로 하는 이곳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방문합니다. 해발 약 200m이지만 타이베이 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만의 상징 타워인 타이베이 101을 최고의 위치에서 볼 수 있는 멋진 사진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천천히 올라도 30~40분 정도 걸립니다. 인기의 또 다른 이유는 타이베이 시내에서 접근하기 쉽고 관광에 통합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정상으로 가는 길은 정비가 잘 되어 있어 걷기 쉽지만, 밤에는 다리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Xiangshan에서 타이페이의 전망은 방문 할 가치가 있습니다.

미야하라 안과

포토제닉한 아이스크림은 ‘미야하라 안과’에서 먹을 수 있다. 일본 안과 의사들이 개업한 한때 타이중에서 가장 큰 안과였던 이곳은 이제 대만의 미식가와 과자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했습니다.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도서관 같은 공간이 나온다. 과자 가게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특징입니다.

바닥에는 맛있는 과자와 아이스크림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가게의 이미지에 맞게 책으로 디자인 된 상품이 있습니다. 미야하라 안과는 특히 푸짐한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합니다. 꽃잎 모양의 와플 콘에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나 토핑을 올려 나만의 방식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토핑 중에는 파인애플 케이크와 치즈 케이크가 있는데, 특히 과자 애호가에게는 거부 할 수 없습니다.

마오코라

도시 “네코쿠”의 오아시스. Tieguanyin 차의 생산지로 유명한 Maokon은 타이페이 도시 경관의 절경을 자랑합니다. 정상에 오르려면 일반 곤돌라나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이라는 곤돌라 중에서 선택하세요. 아래의 차 농장과 타이페이 시내를 바라보면서 총 길이 약 4km, 편도 약 30 분 동안 공중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는 차 농장이 펼쳐져 있으며 멀리 타이베이의 상징 타워 “타이베이 101″을 볼 수 있습니다. 60 개가 넘는 찻집이 있으며, 좁은 길가와 산 경사면의 작은 부지에 흩어져 있으며 개방 된 테라스가 특징입니다. 마오코라에 도착한 후에는 차농가가 운영하는 차관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지열 계곡

Jigokudani라고도 알려진 지열 계곡은 타이페이의 유명한 온천 리조트 “베이 터우 온천”의 원천 중 하나입니다. 온천의 온도는 1°C를 넘기 때문에 걷는 것만으로도 증기의 열기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온수가 풍부합니다. 주변은 주요 온천지이며 많은 관광객으로 붐비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베이터우 온천이 인기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타이베이 중심부에서 지하철(MRT)로 약 90분이면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만을 여행하는 초보자도 쉽게 갈 수 있다는 점도 매력입니다. 또한 베이터우 온천은 이시카와현 노토에 있는 온천 여관 “카가야”가 베이터우에 온천 호텔을 오픈하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일본의 온천과 가장 큰 차이점은 온천에 들어갈 때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온천을 가져 오십시오. 대욕장 당일치기도 준비하고 있으니 대만의 온천을 즐겨 주세요.

대만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 코스

3박 4일 일정 일차순 여행 코스 식당 정보 링크
1일차 공항→대만행→용캉지에→스무시 하우스→타이베이 101 점심: 딘타이펑 본점

간식: 망고 빙수

저녁: 타이베이 101 주변

2일차 츠펑제 카페거리→국립 고궁 박물관→스린 야시장 아침: 현지식

점심: 마라훠궈 중산점

저녁: 스린 야시장 주변

3일차 지우펀→예류→스펀 아침: 현지식

점심: 낙천황조

저녁: 닭날개 요리

4일차 디화제 쇼핑→공항→한국행 아침: 현지식

점심: 디화제 주변

타이베이 우육면 소개

대만 타이베이 우육면 페스티벌 챔피언에 올랐던 ‘반도우육면’은 용지로의 유명한 30차선 아래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선 평범해 보이지만 고기가 폭발적으로 들어있는 “글루텐 반 고기 반 수프”를 추천합니다! 자르지 않으면 4~5온스 정도 되는데, 이는 시판되는 런치스테이크와 거의 같은 양이며, 쇠고기는 매우 부드럽고 풍미 있게 익혀집니다.

대만 타이베이 우육면

 

사장님께서 강조하시는 국물에는 MSG나 사골분말이 들어있지 않은데 거의 타이페이에서 가장 상큼한 토마토 쇠고기 국물입니다. 아주 상큼하고 달달하며 무맛이 강합니다. 국물을 추가해도 되지만 국물을 넣어도 무가 많이 들어있어요.

면은 “통째로 힘줄국수”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힘줄이 꽤 크고, 면이 가정식 면이고, 국물이 시원하고 맛있어 타이베이 우육면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한다면 도전하기 아주 무서운 매운 고추도 있군요^^

반도 우육면 구글 지도

 

여행정보 더보기

대만 타이베이 여행지는 인기 있는 관광지와 명소로 가득합니다. 활발한 야시장과 맛있는 음식으로 만족감이 넘치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