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 3박 4일, 현지인도 즐겨 찾는 명소들!

오사카 여행 코스 3박 4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려한 번화가와 먹거리와 놀거리가 넘치는 곳,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를 자세히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사카는 재미있게 놀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오사카 3박 4일 여행을 계획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분전환 하시면 좋겠습니다.

오사카 여행 코스 추천지

해외 관광객들이 오사카를 가장 좋아하는 일본의 도시로 꼽는 이유는 재미 있기 때문입니다. 활기찬 거리 풍경은 걷는 것만으로도 활력을 불어 넣어 좋습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지은 오사카 성, 쓰텐카쿠 타워, 오사카 텐만구 신사, 시텐노지 등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여행은 어떨까요? 또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가이유칸, 엑스포 기념 공원, 국립 민족학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사카성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덴쇼 11 년 (1583 년)에 세계 통일을 목표로 지은 오사카 성은 오사카의 상징이라고 할 수있는 랜드 마크입니다. 총 면적 105.6 헥타르의 광대 한 부지에는 오사카 천수각, 긴메이 우물 야가타, 긴조, 화염 유리 창고, 오테 몬 문 등 국가의 중요 문화재로 지정된 많은 역사적 유적이 있습니다.

첫 번째 천수각은 오사카 여름 캠프 때 화재로 소실되었다가 도쿠가와 시대에 재건되었지만 번개를 맞아 현재의 천수각은 3 대째입니다. 성 내부는 박물관으로 전국 시대와 오사카 성의 역사에 관한 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8층 전망대는 지상 50m 높이에서 오사카의 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기 관광지입니다.

JR 오사카조코엔역, 지하철, 게이한 철도 등 여러 노선으로 갈 수 있습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주오구 오사카성 1-1

영업 시간 : 9:00 ~ 17:00. (입장은 16:50까지이며, 벚꽃 시즌, 골든위크, 여름방학 기간 동안 연장됩니다. 연말연시 휴무)

오사카시 중앙 공회당

하철 요도야바시역에서 도보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나카노시마는 도지마가와와 도사보리강 사이에 끼어 있으며, 메이지 시대부터 쇼와 초기까지 서양식 건물이 많이 있는 복고풍의 거리 풍경으로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우아한 붉은 벽돌 외관을 자랑하는 오사카시 중앙 공회당은 도쿄역 빌딩과 나라 호텔을 설계한 건축가 타쓰노 킨고가 설계한 것으로 알려진 역사적인 건물입니다. 네오 르네상스 양식을 바탕으로 바로크 양식의 디자인이 곳곳에 접목되어 2002년에는 국가 중요 문화재로 지정되었습니다.

현재는 임대 건물로 사용되고 있지만, 지하 1층의 전시실과 무료 관람 구역은 누구나 견학이 가능하며, 직원에 의한 가이드 투어도 정기적으로 실시되고 있다(사전 예약 필수).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기타구 나카노시마 1-1-27

영업시간 :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21시 30분까지 (제4화요일 휴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할리우드 영화를 테마로 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은 스티븐 스필버그가 만든 역동적인 세계관을 가진 인기 테마파크입니다. 해리 포터™의 마법 세계부터 아열대 정글 쥬라기 공원 지역, 미니언이 소란을 피우는 미니언 파크에 이르기까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특히 휴일에는 붐비지만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패스를 사용하면 어트랙션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와 할로윈과 같은 기간 한정 이벤트를 놓치지 마세요. JR 유니버셜 시티 역(JR Universal City Station)은 도보로 단 4분 거리에 있습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코노하나구 사쿠라지마 2-1-33

영업시간 : 공연 및 어트랙션에 따라 다름. (매일 영업)

오사카 여행 코스 3박 4일

 

카이유칸

카이유칸은 세계에서 가장 큰 물고기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수족관 중 하나입니다.

웅장한 8층 규모의 수족관 안에는 바다를 걷는 듯한 다채로운 물고기를 관찰할 수 있는 터널형의 ‘피시 패시지·아쿠아 게이트’, 고래상어가 헤엄치는 태평양 생태계를 본뜬 거대한 ‘퍼시픽’ 수조, 해파리가 많이 전시되는 ‘씨문 갤럭시’ 등 14개의 전시 수조가 있으며, 바다 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신체험 에어리어’도 3개 있어요.

시간을 놓칠 정도로. 겨울에는 무수한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되어 환상적인 분위기에 싸여 있습니다. 오사카 역과 우메다에서 멀지 않은 덴포잔 하버 빌리지에 위치하여 접근이 편리하며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과 셔틀 선박 캡틴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미나토구 카이간도리 1-1-10

영업 시간 : 10:00 ~ 20:00. (계절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츠텐카쿠 타워

쓰텐카쿠 타워는 나니와의 신세카이 유흥가에 우뚝 솟아 있어 오사카의 활기찬 번화가를 상징합니다. 해발 103m의 쓰텐카쿠 타워에 있는 전망대에서는 오사카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츠텐카쿠라고 하면 “빌리켄 씨”도 놓칠 수 없습니다.

5층 ‘황금 전망대’에 있는 것은 ‘행복의 신’으로, 발바닥을 쓰다듬는 것이 유익하다고 한다. 4층에는 밤에는 미러볼과 화려한 조명으로 밝혀지는 ‘빛의 전망대’가 있고, 츠텐카쿠 타워 꼭대기에 있는 ‘덴보 파라다이스’는 때때로 커플 프로포즈를 위해 예약되어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나니와구 에비스히가시 1-18-6

영업 시간 : 8:30 ~ 21:30. (입장마감 21:00) 매일 오픈)

아베노 하루카스

지상 300m 높이의 마천루는 아베노 하루카스입니다. 건물 안에는 긴테쓰 백화점, 미술관, 전망대 (하루카스 300), 호텔, 사무실, 옥상 헬기 착륙장까지 있어 주요 입체 도시라고 할 수 있는 오사카의 랜드마크입니다. 최상층(60층)의 천장 복도에 가려면 티켓이 필요하지만 16층의 정원에서는 오사카의 무료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8층에 있는 카페 겸 레스토랑 ‘SKY GARDEN 300’은 아름다운 야경으로 인기 명소입니다. 유료 전망대에 위치하고 있지만, 절경에 감동하는 것 틀림 없음. 테라스석과 실내석이 있으며, 잣나무 사탕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음료 외에 카레 등 가벼운 식사가 제공됩니다. 긴테쓰 미나미오사카선의 오사카 아베노바시역이 가장 가깝습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아베노구 아베노스지 1-1-43

영업 시간 : 9:00 ~ 22:00. (매일 영업)

우메다 스카이 빌딩 수상 정원 전망대

2008 년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영국 출판사 Doring Kindersley에 의해 “세계 20 대 건물”중 하나로 선정되어 해외 관광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로마의 콜로세움, 인도의 타지마할,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와 함께 선출되었습니다.

위층에 있는 두 건물을 연결하는 독특한 건축 양식으로, 지상에 조립된 공중정원 전망대를 연결 부분에 와이어 로프로 들어 올리는 혁신적인 “리프트 업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2층에는 공중 레스토랑, 39층에는 갤러리 공간, 옥상에서 40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한 데이트 장소가 있습니다. 오사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사카 역에서 360 분 거리에 있습니다.

위치 : 오사카부 오사카시 기타구 오요도나카 1-1-88 우메다 스카이 빌딩

영업시간 : 9:30 – 22:30. (입장마감 22:00. 특별 영업일 가능)

오사카 3박 4일 여행 코스

현지인도 즐겨 찾는 명소들로 오사카 여행 코스를 구성했습니다. 꽉찬 일정이니 긴 동선은 생략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3박 4일 일정 일차순 여행 코스 식당 정보 링크
1일차 일본행→공항→오사카 우메다
→꼬치 튀김 다루마→오사카성→우메다→타코야끼 야마짱→우메다 스카이 빌딩→오사카 유니버설 시티→호텔 긴테쯔 유니버설 시티→하드락 카페
점심: 쿠시카츠 다루마

간식: 타코야끼 야마짱(분점 많음)

저녁: 하드락 카페

2일차 호텔 출발→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고베 모토마치 도리아→호텔 긴테츠 유니버설 시티 아침: 호텔 긴테쯔 유니버설 시티 주변

점심: 고베 모토마치 도리아

저녁: 호텔 긴테츠 유니버설 시티 주변

3일차 호텔 출발→캡틴 라인→가이유칸북극성 신사이바시점→오사카항→츠텐카쿠에미스초→니시오하시→호텔 소테츠 프레사 인 오사카 신사이바시→도톤보리 글리코사인→센니치마에 맛집 탐방 아침: 호텔 긴테츠 유니버설 시티 주변

점심: 홋쿄쿠세이 신사이바시본점

저녁: 센니치마에 주변

4일차 호텔 출발공항한국행 아침: 호텔 소테츠 프레사 인 오사카 신사이바시 주변

오사카는 교통이 좋아 전철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구간이 많습니다.

오사카 대표 음식 타코야키 소개

오사카의 축제에는 음식 포장와 불꽃 놀이에 빠뜨릴 수 없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 음식은 “타코야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타코야키의 역사”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타코야키는 오사카에서 시작된 향토 음식입니다. 오사카부 니시나리구에 있는 ‘아이즈야’의 창시자인 엔도 루키치가 발명했다고 전해지며, 쇼와 10년(1935년)에 탄생한 향토 음식입니다.

창업 당시 타코야키는 간장 맛이 났고 소스와 함께 먹지 않았습니다. 쇼와 30 년대 경에 돈까스 소스와 츄노 소스가 등장한 후 전쟁이 끝난 후 소스가 부어지기 시작했다고합니다. 덧붙여서 “아이즈야”는 여전히 가볍게 꼬집어 먹을 수있는 크기의 “타코야키”를 판매하고 있으며, 창업 당시의 맛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타코야키”는 “아이즈야”에 의해 발명되었지만 원래는 오랫동안 존재해 온 “쵸 보야키”와 “아카시 야키”를 참조하여 태어났습니다. 여러가지 요소가 겹쳐, 거기서부터 타코야키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라디오 야키가 탄생했습니다. 라디오 야키의 재료는 된장 맛 곤약과 쇠고기 힘줄이었지만 아이즈야에서는 아카시 야키를 참고로 문어와 닭고기 달걀을 재료에 넣기로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현재의 “타코야키”가 탄생했습니다.

덧붙여서 타코야끼의 발상지 오사카에는 타코야끼를 파는 가게가 많아, 오사카인에게 매우 친숙한 소울 푸드 인 것 같습니다. 소스 외에도 폰즈 소스와 강판 간장 등 타코야끼의 종류가 많고, 판매장마다 맛은 조금씩 다른 것 같습니다.

오사카 여행 타코야키

 

일본 오사카 여행지 정보

오사카는 일본의 주요 도시 중 하나로, 현대적인 도시 생활과 역사적인 관광 명소를 함께 갖춘 도시입니다. 오사카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확인 하세요.

위치: 오사카는 해변과 항구를 보유한 도시입니다. 교토와 기타 지역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기후: 오사카의 날씨는 계절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여행 일정을 계획할 때 날씨를 확인하고 적절한 옷을 챙기세요. 여름에 오사카는 매우 덥고 습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 오사카를 방문하는 경우, 미리 물과 여름용 의류를 챙기세요.

경제와 비즈니스: 오사카는 일본의 경제 중심 중 하나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이 이루어집니다. 일본의 대표적인 기업 중 일부가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문화와 역사: 오사카는 역사적인 관광 명소와 박물관, 사원, 신사 등이 많이 있습니다. 오사카 성은 도시의 상징적인 건물 중 하나이며, 오사카 역 주변에는 현대적인 상업 시설과 역사적인 건물이 공존하여 좋은 풍경을 선사합니다.

음식: 오사카는 일본의 먹거리 천국으로도 유명하며,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오사카 스타일의 스시,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음식 거리인 도톤보리와 센니치마에는 다양한 맛집을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엔터테인먼트: 오사카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풍부한 도시입니다. 대규모 상업 시설, 극장, 음악 행사 등이 많이 개최되며, 유명한 번화가인 난바와 신사이바시 지역에서 쇼핑을 즐기고 사쿠라지마 지역에서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른글 더보기

제가 드린 일본 오사카 여행 코스가 여행 계획에 힌트가 되셨나요? 그럼 즐거운 여행을 기대하시고 열심히 살아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