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럽 여행 코스 9개 도시를 유레일 패스로 다녀요.

서유럽 여행 코스 사진

안녕하세요. 편리한 서유럽 여행 코스는 유레일 패스(Eurail Passes)로 서유럽 열차를 이용하면 한 번의 여행으로 놀랍도록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다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많은 명소와 풍물을 벗삼아 다양한 음식도 즐기면 좋겠네요.

서유럽 여행 코스, 유레일 패스로 편리하게..

이 여정에는 파리, 제네바, 뮌헨, 베를린, 암스테르담의 각 유명 도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파리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소 옛 흔적을 구경하고 제네바와 인터라켄(Interlaken)을 연결하는 노선에서 드라마틱한 알프스의 산맥을 바라보며 운하가 있는 암스테르담의 풍경을 즐기는 그런 여행을 실현해 보지 않겠습니까. 흥미 진진한 서유럽 여행 코스의 유레일 어드벤처의 시작입니다!

프랑스 파리

파리는 유럽 여행에서 세계적인 관심 도시이며, 그 이유는 충분합니다. 이 프랑스의 수도에는 놓칠 수 없는 명소 구적이 다수 있어, 스테디셀러 중의 스테디셀러입니다만, 그 리스트의 톱에 오는 것이 에펠탑(Tour Eiffel)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방문자가 많은 미술관인 루블 미술관에서는 꼭 반나절 정도 시간을 들여 다빈치의 ‘모나리자’를 비롯한 명작을 감상해 보세요.

예술 감상을 만끽하면, 세느 강변을 산책해, 이 아름다운 도시를 채우고 있는 기운을 마음껏 느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파리의 번잡함과 잡지에서 벗어나 조용한 페일 라셰즈 묘지(Cimetière du Père-Lachaise)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더 도어스의 리드 보컬이었던 짐 모리슨, 유명 작가 오스카 와일드 등 수많은 예술가와 작가들이 여기에 자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가장 고도가 높은 몽마르트르도 파리의 전망을 조망할 수 있는 조용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몽마르트르에서는 사크레 쿨 사원(Basilique du Sacré-Cœur)에도 들러보세요.

스위스 제네바

제네바는 유럽에서 가장 국제적인 도시 중 하나이며 다양한 국제기구의 본거지입니다. 유엔 사무소와 국제 적십자 위원회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스위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매장이 있는 뤼 드 마르셰(Rue de Marché)에서는 호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도심에서 서유럽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인 몽블랑(4807미터/15770피트)의 장엄한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프랑스풍의 구시가지 골목길과 곳곳에 있는 카페 테라스가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제네바는 프랑스와 스위스 알프스의 아름다운 산을 배경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빙하 호수가 있는 곳이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호수 주변을 달리는 관광 열차에서는 스위스 특유의 멋진 경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CGN 보트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제네바 호수 보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혜택을 받으려면 현장에서 유레일 패스를 제시하세요.

스위스 인터라켄

스위스와 유럽 여행 최고의 어드벤처 스포츠의 메카인 인터라켄은 세계 최고의 슬로프에서 스노보드와 스키를 즐기고, 반짝이는 브리엔츠 호수와 툰 호수에서 패러글라이딩과 스카이다이빙을 즐기고, 급류를 따라 내려가는 짜릿한 래프팅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융프라우 철도(Jungfrau Railway)*는 도시를 내려다보는 웅장한 융프라우 산(Jungfrau Mountain)까지 운행됩니다. 도착하자마자 융프라우(Jungfrau), 아이거(Eiger), 묀히(Mönch)의 멋진 봉우리를 볼 수 있습니다.
* 개인 열차로 운영되는 이 노선에서는 유레일 패스를 제시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레일 패스를 제시하고 BLS 보트 서비스에서 운영하는 브리엔츠 호수와 툰 호수의 크루즈 보트를 무료로 이용하세요.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오스트리아의 인스부르크 역에서 나오자마자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산이 눈에 띕니다. 이 도시의 중심부는 밝은 색상의 중세 건물이 늘어선 아름다운 구시가지 입니다. Goldenes Dachl이라고 불리는 웅장한 고딕 양식의 발코니로도 유명합니다.

티롤 제도의 수도인 티롤의 멋진 풍경을 감상하려면 케이블카를 타고 산 정상에 오르거나 스키 점프대를 타고 베르기세르샨체(Bergisserschanze)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베르기서스샨체(Bergisserschanze)에서는 1976년 동계 올림픽에서 사용된 점프대도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관광 버스를 타고 인스부르크의 산 중턱에 자리 잡은 암브라스 성으로 가는 것입니다. 아드레날린이 몸 속으로 솟구치는 짜릿함을 경험하고 싶다면 눈이 오나 눈이 오나 많은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잘츠부르크는 모차르트의 출생지이자 고향입니다. 도시의 자랑스러운 신동들이 살았던 두 집은 이제 모차르트에게 헌정된 훌륭한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구시 가지를 돌아 다니며 위풍 당당한 건물과 부유 한 귀족이 살았던 시대를 상상해보십시오.

호엔잘츠부르크 요새(Hohensalzburg Fortress) 꼭대기에서 잘츠부르크(Salzburg)의 아름다운 전망과 도시를 흐르는 반짝이는 강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투어(Sound of Music Tour)에 참여하지 않았다면 잘츠부르크에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눈 덮인 산, 탁 트인 푸른 초원, 수정처럼 맑은 호수가 곳곳에 있는 잘츠부르크의 호수 지구를 포함하여 영화의 주요 촬영 장소를 둘러보세요. 할리우드 영화에 등장하는 폰 트랩 가문과 실제 가문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서유럽 여행 코스 사진

 

독일 뮌헨

바이에른의 심장부인 뮌헨은 독일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옥토버페스트 기간에는 바이에른의 전통인 맥주와 잔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연례 행사는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이며 5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이 도시는 도시의 주요 광장이자 상징인 마리엔 광장을 중심으로 회전합니다.

한때 바이에른 왕국의 왕궁이었던 뮌히너 레지덴츠(Münchner Residenz)는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르네상스, 바로크, 로코코 및 신고전주의 스타일이 혼합된 화려한 장식에 압도될 것입니다.

예술 감상으로 하루를 보낸 후에는 뮌헨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 중 하나인 호프브로이하우스(Hofbrauhaus)에서 현지인들과 어울릴 시간입니다. 이 유명한 맥주 홀은 최대 3500,1 명을 수용 할 수 있습니다. 마스(maß)라고 불리는 <>리터 머그잔에 놀라지 마세요.

독일 베를린

독일 베를린은 아마도 유럽 여행에서 가장 멋진 도시일 것입니다. 언더그라운드 서브컬처와 아방가르드한 자세로 이름을 알렸지만, 여전히 여기저기서 정말 극적인 과거의 유물이 남아 있습니다.

냉전 시대 베를린의 역사를 엿보려면 체크포인트 찰리(Checkpoint Charlie)를 방문해 보세요. 이곳은 동서 국경의 국경 검문소가 있던 곳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의 벙커에 대한 다양한 투어도 있으며, 그 중 일부는 그곳에서 일어난 사건을 설명합니다.

베를린은 다양한 예술가와 음악가뿐만 아니라 실험과 발견에 전념하는 사람들의 고향입니다. 베를린에는 다양한 주제와 시대를 아우르는 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지역 예술가들의 영구 컬렉션을 전시하는 베를린 갤러리를 포함하여 수많은 미술관과 전시관이 있습니다. 밤이 되면 베를린의 언더그라운드 풍경은 퇴폐적이면서도 쾌락적이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은 수도치고는 작은 도시이지만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유명한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의 걸작이 있는 반 고흐 미술관과 네덜란드 미술의 황금기 작품을 전시하는 암스테르담 국립 미술관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안네 프랑크의 집도 꼭 가봐야 할 곳입니다. 제2차 세계대전 동안 유대인 소녀 앤과 그녀의 가족의 집이자 은신처였던 비밀 장소에 발을 들여놓으세요.

암스테르담은 커피숍이 늘어선 지저분한 홍등가로 유명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도시를 판단하지 마세요. 운하를 따라 자갈길을 산책하고 암스테르담의 전통적인 Bruin Café에서 현지 맥주를 맛보십시오. 트렌디한 상점을 찾을 수 있는 Negen Straatjes에서도 쇼핑을 즐겨 보십시오. 암스테르담을 둘러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도보나 자전거를 대여하는 것입니다.

벨기에 브뤼헤

벨기에의 체류 시간이 짧으면 중세 도시 브뤼헤를 중심으로 관광하게 될 것입니다. 영화 ‘히트맨스 레퀴엠’의 로케지가 된 이 거리는 어디를 봐도 매력적이며 마치 영화의 세계 그 자체입니다. 하지만 물론 영화 같은 사건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도시의 상징이 되고 있는 중세에서 전해지는 종루의 366단 계단을 꼭 올라보세요. 보존 상태가 좋은 브뤼헤의 도시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길과 로맨틱한 물가를 걸어보면 그 이유는 곧바로 납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보아야 할 것을 본 후에는 햇볕이 잘 드는 테라스에서 벨기에 맥주를 마시거나 기념품으로 수제 벨기에 초콜릿을 사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글 더보기

서유럽 여행 코스에서 대도시 관광에는 박물관, 미술관, 궁전 등이 포함되며 점차 질리게 됩니다. 여유가 된다면 3주 이상의 기간을 잡고 마음에 드는 도시가 있으면, 거기에서 도시 외곽의 시골로 가서 균형 잡힌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