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지 관광 명소 16곳 추천

싱가포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사진

싱가포르는 섬나라이자 부강한 나라로 다민족 국가 특유의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한 나라 입니다. 이번 글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싱가포르 여행지 명소 중, 선호도가 높은 16곳의 싱가포르 관광지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싱가포르 관광지 추천 16곳

싱가포르는 거리를 걸을 때마다 다채로운 풍경을 만날 수 있어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테마파크, 액티비티, 쇼핑 명소부터 전통 문화에 이르기까지, 싱가포르의 매력에 푹 빠져 보세요.

싱가포르 여행의 상징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 얘기가 나왔으니 말인데, 역시 멀라이언! 역시 한 번쯤은 방문하고 싶은 단골 명소입니다. 멀라이언 파크 자체는 무료로 방문할 수 있으며 앞 부두에서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는 관광객들로 붐빕니다.

사실, 싱가포르에는 총 7개의 머라이언이 있습니다! 각 멀라이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으러 방문 하세요. 밤에는 라이트 업된 멀라이언과 그 주변의 야경도 아름답기 때문에,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하면서 밤의 산책을 즐겨 보세요.

*2023년 9월 23일~12월 13일까지 약 11주간 머라이언상 복원 공사가 진행된다. 복원 작업 중에는 동상의 비계가 덮개로 덮여 사진 촬영이 어렵습니다. 또한 멀라이언 파크 바로 부근에 있는 아기 머라이언 동상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럭셔리한 시간을..

싱가포르의 새로운 표준 명소로 알려지게 된 새로운 상징은 마리나 베이 샌즈입니다. 보트 모양의 옥상이 있는 3개의 고층 호텔의 외관은 2010년 개장 이래 전 세계의 관광객을 매료시켰습니다. 싱가포르 최초의 카지노가 있는 종합 리조트(IR)이며 호텔, 레스토랑, 쇼핑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옥상에 있는 인피니티 풀을 방문하고 싶습니다. 지상 약 200m 높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도시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서 보는 석양도 추천합니다. 인피니티 풀은 마리나 베이 샌즈 고객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투숙객이 아니신 분들은 스카이파크 전망대에서 멋진 전망을 감상해 보세요.

밤의 특별한 시간을 만끽 나이트 사파리

나이트 사파리는 싱가포르 동물원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야간에만 18:30~24:00까지 운영됩니다. 공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일은 입구 광장에서 야간 부족 쇼를 보는 것입니다. 전통 의상을 입은 무용수들은 입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힘찬 춤을 볼 수 있습니다.

약 40 헥타르에 달하는 공원에는 약 120 종의 동물이 사육되고 있으며, 트램 차량을 타고 공원 주변을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케이지와 울타리는 최소한으로 사용하고 있어 희귀 동물을 가까이서 볼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정문 근처의 대형 야외 원형 극장에서 열리는 야간 쇼입니다. 수달, 서벌, 늑대, 너구리, 사향고양이 등 많은 동물이 출연하고 야행성 동물의 생태와 습성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감동과 치유의 공간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인공 나무가 눈에 띄는 거대한 식물원입니다. 약 101헥타르의 부지에는 각각 다른 매력이 있는 3개의 구역이 있으며, 감동과 치유의 공간입니다. 높이 25~50m의 ‘슈퍼트리’는 높이 25~50m의 환상적인 구조물로, 그 중 2개는 OCBC 스카이웨이 현수교로 덮여 있습니다.

해가 지면 화려한 빛과 소리의 쇼 ‘가든 랩소티’가 시작되어 트리에 라이트 업이 됩니다. 또, 꽃 예술 작품이 전개되는 온실과 희귀 식물이 자라는 온실이 있기 때문에, 식물을 좋아하는 사람도, 별로 관심이 없는 사람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레저 시설이 풍부한 섬 센토사 섬

싱가포르 남부에 위치한 센토사 섬에는 테마파크와 수족관 등 하루아침에 둘러볼 수 없는 레저 시설이 많이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3 개의 해변이 있으며 각각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로소 비치는 레스토랑과 명소가 있어 가장 붐비고, 플라완 비치는 공원과 석호가 있는 가족 친화적이며, 탄종 비치는 조용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곳입니다. 가족 여행에 적합한 호텔도 많이 있습니다. 센토사 섬 자체는 자동차, 버스, 택시 또는 센토사 게이트웨이 다리를 건너 도보로 갈 수 있어 접근성도 좋습니다.

한 번은 묵고 싶은 호텔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호텔 중 하나로 알려진 래플즈 호텔(Raffles Hotel)은 식민지풍 건물이 특징입니다. “동양의 진주”라고 불리며 많은 유명인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외관이 매우 아름답고, 한 번은 묵고 싶어지는 동경의 호텔입니다.

관내의 시설도 충실하고, 「래플스 부티크」에서는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이나 토트백, 홍차 등 호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어 기념품으로도 환영받고 있습니다.
또한 칵테일 “싱가포르 슬링”은 원래 호텔의 바텐더가 고안했으며 싱가포르의 시그니처 특선 요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클락 키에서 강을 따라 음료와 식사를..

클락키(Clarke Quay)는 싱가포르 강 주변의 레스토랑, 바, 클럽이 모여 있는 지역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밤을 즐기거나, 강물에 반사되는 불빛을 보며 식사나 음료를 즐기거나, 밤바람을 느끼며 산책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클락키(Clarke Quay)에서 보트를 타고 싱가포르의 주요 명소를 둘러보는 보트 투어에 참여해 보세요.

싱가포르 최초의 세계문화유산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2015년 싱가포르 최초의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은 일반적으로 “보타닉 가든”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지 시민들에게 친숙합니다. 약 40만 헥타르의 부지는 여러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6만 그루 이상의 난초가 만개한 ‘국립 난초 정원’은 특히 세계 최대급의 난초 정원으로 유명합니다.

「VIP 난초 가든」에는 이곳을 방문한 유명인의 이름을 딴 난초가 있으니, 어떤 사람이 방문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겠죠. 난초 온실에서는 계절에 따라 일년 내내 다양한 꽃을 피우지만, 높이 7m가 넘는 세계 최대급의 난초인 타이거 난초를 보고 싶다면 9월부터 11월 사이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약 250 종류의 생강 꽃이 피는 “생강 정원”의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한국에서는 그다지 친숙하지 않지만, 열대 식물 특유의 밝은 색상과 모양에 매료될 것입니다. 제철은 6월부터 8월까지이지만, 그 외 기간에도 꽃이 만발합니다.

그러나 생강과의 꽃은 짧은 시간 동안 피기 때문에 아침에 감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초 지역을 제외하고는 무료로 견학할 수 있으니 아침 산책을 하는 것도 좋겠죠.
*꽃의 개화 시기는 다를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여행지 관광 명소 추천 사진

 

볼거리가 가득한 S.E.A. 아쿠아리움

센토사 섬의 S.E.A. 아쿠아리움에는 1,000종 이상의 해양 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급의 거대 수족관과 상어가 가득한 해저 터널이 있어 마치 바다에 있는 것처럼 귀중한 해양 생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는 100마리 이상의 상어가 헤엄치는 터널 같은 통로인 샤크 씨 해비타트(Shark Seas Habitat)입니다. 아크릴 인클로저에 들어가 상어 탱크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서만 볼 수 있는 쥐가오리, 푸른 바닷가재, 개구리 등 희귀한 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 공간도 있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포유류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리버 원더

리버 원더는 2013년 싱가포르 동물원 인근에 문을 열었습니다. 그 이름대로 세계 각국의 강을 재현하고 있으며, 어류, 파충류, 포유류 등 약 200종 6000,10마리의 동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전시품은 주로 강에 사는 민물고기이지만 피라룩과 아로와나와 같은 대형 민물고기와 대형 포유류 매너티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이언트 판다와 레서판다를 볼 수 있는 판다 집도 있습니다. 리버 퀘스트는 보트를 타고 수로를 따라 크루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 브라질 맥과 거대한 개미핥기 등의 포유류를 가까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아시아 최대 관람차 싱가포르 플라이어

마리나 지역에 위치한 아시아에서 가장 큰 관람차 중 하나입니다. 유리로 둘러싸인 28인승 캡슐에 올라 165m 높이에서 싱가포르 도심을 감상하세요. 낮에는 경치도 좋지만 야경을 즐기는 것도 추천합니다. 약 30분 동안 공중 산책을 즐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

어드벤처 코브 워터파크(Adventure Cove Waterpark)는 센토사 섬에 있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큰 워터파크입니다. 미끄럼틀과 다양한 종류의 수영장 등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레인보우 리프에는 약 20,000마리의 물고기가 있으며, 스노클링과 기타 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광선이 많은 지역도 있고, 가지고 놀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위한 시설도 충실하고, 분수가 있는 얕은 수영장과 파도가 있는 수영장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고, 하루 종일 머물러도 부족할 정도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장소 틀림없는 곳이에요.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쇼핑 지역 오차드 로드

싱가포르에서 가장 상징적인 쇼핑 지역 중 하나는 오차드(Orchard)입니다. 유명 브랜드 부티크, 백화점, 쇼핑센터가 줄지어 있어 기념품을 사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계절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며,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특히 장식이 화려하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트리가 볼거리 중 하나입니다.

24시간 운영되는 복합 시설 주얼

싱가포르 창이 공항의 새로운 JEWEL은 2019년에 지어진 최신 복합 단지입니다. 내부에는 관광 명소, 쇼핑몰, 레스토랑, 라운지, 호텔 등이 있으며 시설이 매우 충실하고 관광객과 현지인으로 매우 붐빕니다. 24시간 영업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얼의 상징적인 폭포는 40m 높이의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 폭포로, 울창한 나무를 감상할 수 있는 포레스트 밸리(Forest Valley)가 있습니다. 또, 정원과 놀이기구가 있는 옥상 공원도 있어, 도심 속의 오아시스로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공간이에요.

물론 쇼핑 시설도 충실하고, 세계 각국의 유명 브랜드 숍이나 현지의 슈퍼에서 기념품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해요. 푸드 코드(호커)도 있으니 떠나기 전에 마지막에 싱가포르의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비행 시간에 주의하세요!

아시아 문명 박물관에서 다민족과 다종교 국가의 특색을 발견 하세요

다민족, 다종교 국가인 싱가포르 특유의 아시아 문화를 소개하는 박물관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교역의 중심지로서 다양한 문화가 오고 간 싱가포르와 아시아의 귀중한 문화재를 볼 수 있습니다. 흰색과 크림색의 식민지 시대 박물관 건물은 1800년대 후반에 지어졌으며 박물관으로 개관하기 전에 법원과 정부 청사로 사용되었습니다.

동남아시아 전시회는 불교, 말레이 세계, 자바 역사 등 다양한 주제를 기반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강변 갤러리에는 “당나라 난파선”(당나라 난파선)이라는 전시회가 열리는데, 이 전시회에는 귀중한 9세기 중국 보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거리 풍경의 싱가포르 여행지, 포토제닉한 카통

도심에서 조금 더 떨어진 이 지구에는 사진 찍기 좋고 다채로운 거리가 줄지어 있습니다. 19 세기에 상인으로 온 외국인과 현지 여성의 후손 문화가 남아있는 “페라나칸”이라고 불리는 지역입니다. 페라나칸 건축물은 현지인들의 주거지에 보존된 화려한 타일 장식이 매력적입니다. 참배할 때는 매너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향토 음식 중 하나인 원조 국수 요리 ‘락사’라고 불리는 가게, 페라나칸 도자기(뇨냐 도자기)를 판매하는 잡화점, 뇨냐 과자 가게 등 다양한 가게가 있습니다. 기념품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다른글 더보기

싱가포르 관광지 추천 어떠셨나요? 싱가포르는 멀라이언 파크와 마리나 베이 샌즈와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부터 자연 명소와 아시아 문화 명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명소로 가득합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로 시설이나 예산 등을 비교해, 싱가포르 여행을 알차게 즐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