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복구모드 진입, 답답한 멈춤 상태를 해제하는 방법

아이폰 복구모드 진입 및 해제 사진

여러분은 아이폰이 멈춘 것 같은 문제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그런 경우 아이폰 복구모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무한 복구 모드로 전환되어 갇혀 버리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이 글은 아이폰 복구모드 진입부터 답답하게 멈춘 아이폰 복구모드 해제하는 방법 및 복구 모드에서 초기화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이폰의 복구 모드란?

iPhone 복구 모드는 아이폰 화면에서 Lightning 케이블과 iTunes 기호로 작동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iPhone을 사용 중이고 어떤 이유로든 문제가 발생하면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복구 모드에 있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iOS 업데이트 중에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고 조기에 종료되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을 재설정하거나 결함을 복구하는 수단으로 수동으로 복구 모드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복구 모드로 들어간 후 iPhone을 복원하려면 iTunes에 연결해야 합니다.

아이폰 복구모드 진입하는 방법

다음으로 iPhone을 수동으로 복구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PC를 사용하는 방법이나 아이폰에서만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므로, 꼭 사용하기 쉬운 것을 시험해 보세요.

컴퓨터에서 iTunes에 연결하는 방법

먼저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연결하기 전에 iTunes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전 버전은 성공적으로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시작하기 전에 가능하면 업데이트하십시오.

복구 모드로 들어가는 단계

iPhone을 컴퓨터의 iTunes에 연결하고 아이폰을 복구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하십시오.
  2. iPhone 강제 재시동
  3. 사과 기호가 표시되더라도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4. iPhone 화면에 Lightning 케이블과 iTunes 표시가 보이면 완료된 것입니다

아이폰을 강제로 다시 시작하는 방법

아이폰을 강제로 재시동하는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 iPhone 6 또는 이전 모델: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iPhone 7 시리즈의 경우: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 아래를 길게 누릅니다.
  • iPhone 8 및 이후 모델: 볼륨 버튼의 상단을 눌렀다 놓→ 볼륨 버튼의 하단을 눌렀다 놓습니다→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아이폰을 재설정하는 방법

복구 모드로 들어간 후 iPhone을 재설정하려면 iTunes에서 다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iPhone에 업데이트 또는 복원이 필요한 문제가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복원”
    을 클릭하십시오(* iPhone 문제를 해결하려면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2. “iPhone을 초기 설정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복원 및 업데이트”를 클릭하십시오.

잠시 기다리면 초기화가 완료되고 출고 당시와 같은 상태로 돌아갑니다.

컴퓨터 없이 컴퓨터를 복구 모드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복구 모드는 아이폰 자체에서만 설정할 수 없습니다. 작동하려면 항상 컴퓨터에서 iTunes를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컴퓨터가 없는 경우 컴퓨터를 대여하거나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또는 수리점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복구모드 해제할 때 수행할 작업

아이폰은 일부 결함으로 인해 자체적으로 복구 모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는 유일한 방법은 복구 모드에 들어갈 때 초기화하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여기서 소개한 방법을 시도하면 초기화하지 않고 잠금을 해제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iPhone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
  • 아이튠즈 사용하기
  • iCloud 사용하기
  •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 종료
  • 수리점 고용

다음은 초기화하기 전에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솔루션입니다.

아이폰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

복구 모드에서 벗어날 수 없는 경우 iPhone을 강제 종료하고 재시동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강제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은 모델에 따라 다르므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6 및 이전 모델의 경우

  1.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아이폰7 시리즈의 경우

  1. 전원 버튼과 볼륨 조절 버튼 하단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2.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아이폰8 및 이후 모델의 경우

  1. 볼륨 조절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2. 볼륨 조절 버튼을 눌렀다가 빠르게 놓습니다.
  3. 사과 기호가 나타날 때까지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아이튠즈 사용하기

다음으로 iTunes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를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iTunes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를 종료하면 iPhone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지므로 미리 백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복구 모드를 종료하기 전에 iTunes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고 자동 동기화가 꺼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설정에 따라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할 때 iTunes가 실행될 수 있으며 자동 동기화가 시작될 수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가 시작되면 iTunes에 저장된 백업 데이터가 삭제되므로 반드시 중지되었는지 확인한 후 실행하십시오.

iTunes에서 복구 모드를 종료하는 단계

자동 동기화를 끈 후의 흐름에 대해서는 다음을 참고해 주십시오.

  1. iPhone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iTunes를 실행하십시오.
  2. 강제 종료와 동일한 절차로 버튼을 길게 누르고 iPhone 화면에 사과 표시가 나타날 때까지 다시 시작하십시오.
  3. iTunes에서 메시지가 표시되면 “복원”을 클릭하십시오.
  4. “Restore & Update(복원 및 업데이트)” 또는 “Restore & Update(복원 및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5. “다음”을 선택합니다.
  6. “동의”를 선택합니다.
  7. 메시지가 표시되면 Apple ID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8. 복원 중에 메시지가 표시되면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또는 “설정 업데이트”를 선택합니다.
  9. iPhone 화면에 “Welcome to the new iPhone”이 표시되면 백업 대상에 따라 초기 iPhone 설정을 수행하십시오

iCloud 사용하기

백업 데이터를 저장했다고 가정하지만 iCloud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를 종료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백업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컴퓨터에서 iCloud에 로그인합니다. 백업이 있는 경우 아이폰을 연결하고 데이터 복원을 수행하십시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매일 iTunes와 iCloud를 모두 사용하여 백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 종료

iTunes 또는 iCloud로 정기적으로 백업하지 않는 경우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복구 모드를 종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복구 모드를 취소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으며 보안 측면이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잘 이해하지 못한 채 해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iPhone에 등록 된 개인 정보가 추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권장되지 않지만 데이터를 유지하면서 복구 모드를 종료하려면 시도하기 전에 소프트웨어의 내용을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아이폰 복구모드 진입 및 해제 사진

 

아이폰 복구모드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

어떤 이유로 아이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복구 모드로 전환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언제 복구 모드로 전환해야 하는지 설명합니다.

  • 애플 루프에 있을 때
  • 화면이 작동을 멈출 때

애플 루프에 있을 때

“애플 루프”는 iPhone을 시작하려고 해도 화면에 사과 마크가 끝없이 표시되는 현상입니다.

iOS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거나 아이폰 본체 내부가 침수되거나 파손되면 사과 루프가 됩니다.

Apple 루프에 들어가면 iPhone을 재시동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아이폰 복구모드로 전환하여 복원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작동을 멈출 때

아이폰에 배터리가 있지만 켜지지 않거나 화면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도 복구 모드도 유용합니다.

충전된 경우 iTunes에 연결하여 강제로 복구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iPhone 화면이 작동을 멈추면 한 번 충전한 다음 복구 모드로 전환하십시오.

복구 모드에서 아이폰을 초기화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

아이폰을 복구 모드로 전환하고 초기화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 iPhone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 미리 백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위의 두 가지 사항을 완전히 이해하지 않고 작업을 수행하면 데이터 손실 또는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아이폰을 초기화하면 공장에서 배송되었을 때와 동일한 상태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iPhone을 복구 모드로 전환하고 초기화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사진, 동영상, 앱뿐만 아니라 사용하기 쉽도록 커스터마이징한 iPhone 설정도 복원됩니다.

미리 백업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므로 iPhone을 복구 모드로 전환하고 초기화할 때 미리 백업하십시오.

iPhone을 백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컴퓨터를 사용하여 iCloud 또는 iTune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또한 어떤 이유로 복구 모드로 전환될 경우를 대비하여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초기화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복구모드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복구 모드는 iPhone을 재설정하거나 일부 결함을 수정하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기능이지만 아이폰의 데이터가 지워질 위험이 있습니다. iPhone이 의도치 않게 복구 모드로 전환되거나 필요에 따라 복구 모드로 전환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매일 데이터를 백업하셔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