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아 두세요! 자동차 타이어 펑크 수리하는 법, 펑크가 났을 때에 하지 말아야 할 행동 3가지

자동차 타이어 펑크 수리 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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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작스런 자동차 펑크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타이어 펑크 수리하는 방법과 펑크가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비상시를 대비하여 기억해 두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차에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펑크가 났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타이어 상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타이어 펑크가 났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펑크를 여러 번 경험한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기 때문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타이어 펑크가 발생할 때 볼 수 있는 세 가지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펑크를 의심하십시오.

손잡이가 잡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높이가 왼쪽과 오른쪽에 균형을 이루기 때문에 차가 직진합니다. 그러나 타이어가 펑크나면 균형을 잃고 스티어링 휠이 한 방향 또는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비정상적인 진동을 느낀다

타이어는 지면의 진동에 대한 완충 역할을 합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나면 그 역할을 수행할 수 없고 진동을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운전 중 비정상적이고 비정상적인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

타이어에 펑크가 나면 수축으로 인해 승차 높이가 낮아집니다. 그러면 차체의 바퀴나 일부가 노면에 닿아 비정상적인 소리로 들릴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가 났을 때 해야 할 일

타이어 펑크가 났거나 펑크가 의심되는 경우 서둘러 핸들이나 브레이크를 갑자기 돌리지 마십시오. 예상치 못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침착하게 아래 순서대로 해 주십시오.

1. 속도를 줄이고 안전한 장소에서 멈춥니다.

펑크난 타이어로 계속 운전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속도를 줄이고 안전한 장소에서 멈추는 것입니다. 이때 브레이크를 밟거나 급조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나면 차가 평소와 다르게 움직이기 때문에 천천히 속도를 줄이고 핸들을 조금씩 돌리십시오.

2. 펑크 위치 확인

차를 안전한 장소에 주차한 후 정말 타이어가 펑크났는지 육안으로 확인하십시오. 뒤에서 오는 차, 사람, 자전거 등을 생각하고, 즉시 확인하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고, 차에서 내렸을 때 후미를 잘 확인하십시오. 또한 차가 주차 될 장소는 평평하고 경사가없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타이어가 펑크났을 때 다른 타이어에 비해 움푹 들어간 곳이 분명하기 때문에 육안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응급처치 제공

스페어 타이어가 준비되지 않은 경우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에 응급 처치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수리 키트는 자동차 상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단, 타이어에 못이나 이물질이 끼어 있으면 무턱대고 잡아당기지 마십시오. 구멍이 생기고 더 많은 공기가 빠져나갑니다.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수리할 때까지 그대로 두십시오. 물론 응급 처치를 실시하더라도 가능한 한 빨리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페어 타이어로 교체하거나 보험사에 문의하십시오.

타이어에 펑크가 난 것을 확인한 후에는 계속 달리는 것이 위험합니다. 스페어 타이어가 있고 스스로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되면 타이어를 교체해 드립니다. 스페어 타이어가 없거나 교체할 자신이 없다면 펑크 수리 키트가 일시적으로 도로에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 서비스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타이어 펑크가 났을 때 하지 말아야 할 3가지 행동

타이어에 펑크가 났을 때 하지 말아야 할 세 가지가 있습니다. 비상시를 대비하여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1. 계속 주행하는 것

타이어에 펑크가 났거나 타이어 펑크가 의심되면 운전을 계속하지 마십시오. 타이어가 펑크난 자동차는 직선 주행이 어려운 상태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바퀴에 부담을 주어 펑크난 타이어를 수리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펑크난 타이어로 달리는 거리를 최대한 줄이도록 합시다.

2. 박힌 못 등을 뽑는 일

펑크의 원인 중 하나가 못 등이 찔리는 것이 있습니다만, 박혀있는 못이나 유리, 나사 등을 육안으로 발견했다고 해도 뽑아서는 안됩니다. 찌르고 있는 것이 마개가 되어 공기의 빠짐을 천천히 해 주고 있는 경우, 뽑는 것에 의해 단번에 공기가 빠져 버립니다.

또, 못 등이 박힌 상태라면, 펑크의 원인이 되고 있는 개소를 알기 쉽고, 수리가 하기 쉽다고 하는 메리트도 있습니다. 빼면 펑크하고 있는 장소를 찾아야 하며 수리 시간이 길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3. 고속도로에서 타이어 교체

일반 도로에서는 갓길에서 스페어 타이어를 안전하게 교환할 수 있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절대 타이어를 교체해서는 안 됩니다. 뒤차에 의해 추돌당할 가능성이 높아 매우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도로에서 타이어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에는 고속 차량 뒤에 방연통과 정지 표지판을 설치한 후 즉시 가드레일 옆 차량 후방으로 대피하십시오. 안전한 장소로 이동한 후에는 긴급 전화나 휴대전화로 보험회사에 연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펑크난 타이어로 운전할 때의 위험

차량의 타이어가 펑크난 상태에서 운전하는 것은 다양한 위험을 수반합니다. 우선 제동 거리가 길어 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또한 불안정한 동작은 사고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휠 림이 손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차량 화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펑크난 타이어는 심하게 문지르고 열을 발생시켜 타이어와 주변 부품에 화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각 위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제동 거리가 길어 사고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펑크 직후에는 타이어에 소량의 공기가 남아 있지만 운전할 때 남은 공기도 누출됩니다. 적절한 공기압이 유지되면 타이어가 최상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러나 펑크난 타이어는 충분히 잘 작동하지 않고 제동 시 제동력이 감소하여 정상적인 조건보다 제동 거리가 길어집니다. 따라서 후방 충돌과 같은 충돌 위험이 증가할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불안정한 행동과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음

펑크난 타이어는 조향력을 노면에 정확하게 전달하지 않아 조향이 더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직선으로 갈 수 없거나 구불 구불 해지는 등 차량을 불안정하게 만들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펑크난 타이어로 계속 운전하면 타이어가 찢어지고 뒤집히고 휠 림이 있는 도로를 주행하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바퀴가 변형될 뿐만 아니라 서스펜션 및 기타 서스펜션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타이어를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것만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며 더 심각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휠 림으로 운전하면 차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가 파열되면 휠의 림 부분이 노면과 완전히 접촉하여 접지력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휠 자체가 타이어없이 도로를 달리면 왜곡이 발생하여 재질에 관계없이 교체해야합니다.

이러한 조건에서는 바퀴의 림이 지면과 단단히 접촉하지 않기 때문에 차량을 조종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노면과의 마찰이 없기 때문에 제동력과 안정성도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열된 타이어를 방치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즉시 교체해야 합니다.

차량 화재 가능성

펑크난 타이어를 계속 주행하면 평소보다 더 많은 변형이 발생하고 열이 발생하며 최악의 경우 화재의 위험이 있습니다.

타이어 자체에 불이 붙지 않더라도 파손된 타이어 파편이 머플러나 브레이크에 달라붙거나 휠이 지면에 닿아 스파크가 발생하여 발화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에 펑크가 난 경우 즉시 안전한 장소에 차를 세워야 합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또는 교체를 결정하는 방법

이 섹션에서는 펑크난 타이어의 수리 또는 교체를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수리만 필요할 수도 있고 다른 경우에는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리는 구멍, 나사 등 경미한 손상으로 이루어지며 구조물이나 측면에 심각한 손상이 없습니다. 전문 기술자가 검사해야 하며 적절한 수리 방법이 필요합니다.

반면에 큰 구멍이나 찢어짐으로 인해 타이어의 측면이나 트레드에 심각한 손상이 있는 경우 교체해야 합니다. 안전 운전을 위해서는 새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수리만 하면 되는 케이스

타이어의 접촉 패치 인 트레드에는 못과 나사가 끼어있는 펑크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종종 수리가 가능합니다. 분명히 타이어에 못과 나사가 끼어 있지만 공기압은 정상입니다. 이러한 경우 이물질이 타이어에 완전히 침투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물질을 제거하려면 주유소 등 수리 또는 교체가 가능한 장소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빼낸 구멍을 통해 공기가 새지 않으면 수리할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 공기 누출을 확인하는 일반적인 방법은 구멍과 이물질에 세제를 바르는 것입니다. 천천히 새면 약 1-2 분 후에 구멍 주위에 미세한 기포가 퍼집니다.

교체가 필요한 케이스

트레드 이외의 부품인 어깨나 측벽의 이물질에 의해 펑크가 뚫리거나 찢어지면 수리할 수 없습니다. 또한 트레드 표면 근처에 다른 보수 표시가 있거나 수리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내부 구조가 노출된 전선 또는 마모가 심하고 내부 구조가 노출된 타이어는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한 곳에서라도 심각한 고르지 않은 마모 또는 미끄러짐 징후가 보이면 타이어를 사용할 수 없으며 수리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조건의 타이어는 안전을 위해 교체해야 합니다. 타이어의 상태가 양호한지 확인하고 도로를 안전하게 사용하십시오.

자동차 타이어 펑크 수리를 요청할 수 있는 곳

자동차의 펑크난 타이어 수리를 요청할 수 있는 장소에는 자동차 대리점, 타이어 가게 및 수리점이 포함됩니다. 주유소에서는 간단한 수리를 할 수 있으며 자동차 대리점이나 타이어 매장에서는 전문 지식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작업장은 전체 차량을 검사하고 수리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위치를 선택하고 전문 직원에게 안심하고 수리를 요청하십시오.

자동차 딜러

차를 구입한 대리점에서는 차량 검사나 정기 검사의 통지를 받을 수 있고, 친절한 점원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전문 정비사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차를 유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타이어 펑크가 났을 때 항상 근처에 상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상황을 설명하고 어느 가게에 가야하는지 상담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돌아 다니는 방법에 대해 조언 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전문점

타이어 가게의 매력은 철저한 수리와 타이어 사용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손상 상태에 따라 타이어를 제거하고 손상된 부분을 내부에서 점검하여 수리하고 수리 후 내구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내부 표면을 수리합니다.

타이어 전문점은 펑크 수리 의뢰를 많이 받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유연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 수리는 고가인 경향이 있기 때문에, 불안한 경우는 사전에 상담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비소

정비소는 지속적으로 자동차의 유지 보수 및 수리를 수행하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로 펑크를 수리할 수도 있습니다. 정비소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에게는 조금 겁이 날지도 모르지만, 현지에는 지역 밀착형 정비소가 많아 높은 기술력과 안심감을 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근처의 정비소에서 수리를 의뢰한 분들은 인터넷에 “즐겁게 수다를 떨면서 예쁘게 수리되었습니다(10분 정도)”라고 코멘트를 남기고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의 원인

타이어 측면이 손상되어 펑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이어 내부의 와이어가 절단되거나 상처로 인한 균열로 인해 공기가 누출되어 타이어에 구멍이 뚫릴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휠 변형, 비정상적인 공기압, 이물질 피어싱 등 타이어 펑크의 원인에 대해 설명합니다.

휠 변형 또는 공기압 이상

주행 중 심한 충격으로 인한 휠 뒤틀림 또는 변형은 타이어 펑크의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경우 휠과 타이어 사이에 틈이 생겨 공기가 누출되어 펑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지정된 것보다 낮으면 타이어가 휘어지고 쉽게 마모되고 트레드 표면에 균열이 나타나며 타이어 펑크가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면에 공기를 너무 많이 넣으면 고르지 않은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항상 적절한 수준인지 확인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타이어의 전선이 끊어질 위험이 있으므로 과도하게 팽창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이물질에 찔림

타이어 표면에 이물질이 붙어도 타이어 펑크가 날 수 있습니다. 이물질로 인한 손상으로 인해 타이어 내부의 전선이 절단되거나 상처에서 균열이 생겨 공기가 누출되어 타이어 펑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못이나 유리 조각과 같은 이물질이 타이어에 끼었을 경우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하거나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서둘러 이물질을 빼내면 펑크에 의한 구멍의 발견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수리 시전까지는 그대로 방치해 둡시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 수리 사진

 

스스로 수리하고 싶다면 “펑크 보수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펑크 수리제는 타이어 펑크가 났을 때 응급 상황에서 응급 처치로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타이어의 구멍을 막고 공기 누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펑크 수리제는 에어로졸 캔과 병으로 판매되며 사용하기 쉽고 제공된 튜브를 타이어 밸브에 연결하고 내용물을 주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펑크 수리제를 사용하더라도 반드시 수리 전문 수리점에서 검사를 받으십시오.

펑크 수리제란?

펑크 보수제는 타이어 내부에 특수 화학 물질을 주입하여 펑크 구멍을 메울 수있는 품목입니다. 펑크 수리제는 공기 압축기와 함께 판매되며 펑크 수리를 수행하는 동안 공기를 주입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스페어 타이어 대신 펑크 수리제가 포함된 키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자동차 모델이 많이 시장에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수리 된 타이어는 수리 할 수 없어 안전성이 저하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큰 구멍이나 측면 절단에 사용할 수 없는 등의 단점에 주의하십시오.

수리제 사용법

펑크 개선제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종 및 제조사에 따라 키트의 내용이 다를 수 있으나 다음 절차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펑크 수리 키트 준비
  2. 타이어 공기 빼기
  3. 밸브 코어를 분리하십시오
  4. 수리제 주입
  5. 부풀다
  6. 10분 또는 5km 시운전
  7. 공기압 확인

위의 단계에 따라 펑크를 수리하고 공기를 추가하고 공기압을 확인하십시오. 주행 중이나 기압에 문제가 없으면 펑크 수리가 완료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리제 사용의 장점과 단점

펑크 수리제를 사용하는 데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세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환경 친화적 인
  • 번거로움 없음
  • 연비 향상

수리 대리인을 사용하면 타이어 교체에 비해 시간과 노력이 줄어들고 스페어 타이어를 운반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연비도 향상됩니다.

그러나 복구 에이전트를 사용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단점도 있습니다.

  • 결국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 만료될 수 있습니다.
  • 처리할 수 있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수리 대리점을 사용하더라도 결국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또한 수리제는 못과 같은 이물질로 인한 작은 구멍과 같은 사소한 품목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타이어 펑크를 방지하는 방법

타이어 펑크는 매일 타이어의 수명과 위치를 확인함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를 방지하려면 다음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수명을 자주 확인하십시오
  • 자주 회전
  • 공기압 확인

이 장에서는 위의 세 가지 사항에 대해 각각 설명합니다. 타이어 펑크 방지 방법을 연습하고 가능한 한 오래 사용하십시오.

수명을 자주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타이어는 손상되지 않으면 약 10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타이어 제조업체는 사용 시작 후 4-5년 후에 교체할 것을 권장합니다. 타이어 교체 시기는 외관으로 결정할 수 있지만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자신의 판단에 자신이 없으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점에서는 타이어의 잔여 홈 깊이, 마모 정도, 마모 유무, 열화 상태 등을 확인하고 타이어 교체 시기를 결정합니다.

물론 아마추어라도 타이어의 제조일(DOT 번호)을 확인하고 대략적인 교체 시기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바퀴 돌기

타이어를 동시에 교체하더라도 장착 위치에 따라 마모가 달라집니다. 타이어를 정기적으로 교체하면 마모를 고르게 하고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회전은 주행 조건과 차량 중량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또는 1,5km에서 000,10km마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기압 확인

타이어의 성능을 극대화하려면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공기압이 지정된 공기압보다 낮으면 타이어가 변형되어 물결 모양이 되고 피곤해질 뿐만 아니라 펑크가 나기 쉽고 연비가 악화됩니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이 지정된 공기압보다 높으면 고르지 않은 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파열의 위험이 있습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은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하십시오.

타이어 펑크 방지를 위한 체크포인트

타이어를 점검하는 네 가지 포인트는 공기압, 미끄러짐 표지판, 돌출부 및 균열, 고르지 않은 마모입니다. 공기압이 지정된 공기압으로 유지되는지 한 달에 한 번 확인하십시오. 남은 홈이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는 최소값인 4.1mm에 도달하면 슬립 기호가 나타납니다. 표지판이 보이면 즉시 교체하십시오.

돌출부와 균열은 육각, 촉각, 판단으로 간단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마모를 방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회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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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타이어 펑크는 경험하고 싶지 않은 일이지만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고장입니다. 비상시를 대비하여 이 기사의 내용을 기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