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탭 S9 출시 스펙 죽인다!

삼성 갤럭시 탭

 

삼성 갤럭시 탭 S9는 혁신

안녕하세요. 최근 삼성에서 관심을 끄는 제품을 출시하고, 의욕적으로 시장개척에 나서고 있어 리뷰로 다루려 합니다. 바로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 인데요. 아주 고성능으로 출시돼 상당한 스펙으로 자랑합니다. 사실 저는 데스크탑 위주로 PC를 사용해서 태블릿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지만, 휴대성 때문에 갤럭시탭을 구입해 도서관이나 카페에 갈때 들고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블릿은 휴대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지만 성능면에서 노트북에 부족한면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삼성에서 런칭한 S9 시리즈는 노트북이 필요 없다고, 자신할 정도로 우수한 면모를 보이고 있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이 3가지 모델을 동시에 선보인 S9는 선택의 폭 또한 넓은데, 제품을 어떻게 구성했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갤럭시 탭 S9 스펙이 놀랍다

갤럭시탭은 기본적으로 우수한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왔습니다. 스마트한 디자인과 편리한 크기는 휴대성을 높이고 사용이 편리하지요. 외부 기기와의 연결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또한 다양한 앱과 서비스 지원으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갤럭시탭은 애플의 아이패드와 예전부터 치열한 경쟁을 해왔던 세계적인 브랜드이지요. 하지만, 갤럭시탭이 아이패드에 비해 성능면에서 아쉬움이 있었던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삼성은 애플의 아성을 뛰어 넘을 계획을 가지고 최근, 과감한 혁신과 탁월한 성능으로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그러니 고성능 태블릿에 목마른 사용자라면 이번 최신 태블릿PC는 출시는 눈여겨 볼만한 사건입니다. 최신 탭 S9의 등장은 근래에 주춤했던 글로벌 태블릿 시장에 큰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을 기대합니다. 그것은 새로 선보인 S9 시리즈의 놀라운 성능 때문이지요.

탭 S9 시리즈는 퀄컴 스냅드래곤 8, 2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어플의 실행 속도 및 많은 작업의 효율성을 끌어 올렸습니다. 한 예로 S9 울트라는 성능 벤치마크의 표준, 긱벤치6의 결과에서 검증됐습니다. 싱글코어로는 2096점이고 멀티코어로는 5500점의 점수를 보였습니다. 더해서, 갤럭시 탭 S9는 발열 문제를 휼륭하게 잡아냈습니다. 이것은 태블릿으로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와 긴 시간 영상을 시청하는 사용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저장소의 용량을 선택해서 구입할 수 있어서 성능과 가격대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량을 256GB, 512GB, 1TB로 세분화 했더군요^^ 2023년 최신 갤럭시 탭 시리즈는 기본 S9, 플러스, 울트라 3가지 모델로 출시돼 성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고 가격대에도 모델마다 달라 접근성을 높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는 애플보다 삼성이 고객의 니즈를 더욱 배려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 갤럭시 탭

 

Galaxy Tab S9로 시각적인 만족을 극대화

최신 삼성 갤럭시 탭 S9 시리즈의 화면 기술의 핵심은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 울트라 주사율에 비전 부스터까지 탑재했다는 것 입니다. S9의 화려한 화면은 집중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환상적입니다.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로 무장한 이번 제품은 그 성능이 노트북의 수준에 도달한 듯한 기분을 느끼에 합니다. 탭 S9의 수려한 화면에는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 주는데 신경을 썻습니다.

탭 S9 시리즈의 모든 모델에 적용한 이 탁월한 화면은 다양한 작업에 적합하고, 눈의 피로를 최소화 하는데 그 장점이 있습니다. 회화, 이미지나 영상 편집 등 다양한 작업을 위해 우수한 환경을 제공하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패널은 다이나믹 아몰레드 2X를 채용했습니다. 아아패드도 울고갈 아주 뛰어난 수준을 자랑하지요^^ 모델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달라서 자신의 원하는 화면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S9는 278.1 ㎜, 플러스는 315.0 ㎜, 울트라는 369.9 ㎜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성능의 화면을 원하시면 S9 울트라를 고려해 보세요. 화면 주사율을 60~120Hz까지 조절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사율 숫자가 높으면 화면이 더욱 매끄럽고 자연스러워지고, 주사율 자동 조절의 기능이 배터리 수명을 크게 늘려줄 것입니다. 또한 주변 환경에 따라서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비전 부스터 기능이 있어 항상 최상의 화면 상태를 유지시켜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14.6인치에 이르는 고화질의 화면은 영화를 시청할 때도 실감나는 느낌과 즐거움을 줍니다.

삼성 갤럭시 탭 S9 출시는 태블릿의 휴대성과 노트북의 고성능을 같이 누리고 싶은 사용자에게,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S9 울트라의 두께는 5.5㎜로 백팩에 부담 없이 갖고 다닐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휴대성은 확실하네요. 또, 놀라운 것은 Galaxy Tab S시리즈 최초로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했다는 것 입니다. 이 때문에 먼지로부터 완벽하게 보호되면서 1.5미터 수심에서 30분간 방수를 지원합니다. 실제로 물에 담가도 멀쩡히 작동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다른글 더보기

현재 삼성닷컴에서는 다양한 런칭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고 구입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