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건조기 겸용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공개 임박!

세탁기 건조기 겸용

 

세탁기 건조기 겸용을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

안녕하세요. 평소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같이 쓰시는 분은 간단한 조작으로, 세탁과 건조를 한꺼번에 해내는 가전제품은 없을까 많이 생각해 보셨을 거에요. 그런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해이번에 엘지전자가 세탁기 건조기 겸용으로 개발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를 2023년 9월 1일부터 베를린에서 개최될 IFA 가전전시회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엘지전자는 LG 트롬 세탁기 및 건조기로 가전 시장에서 기술력과 편리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 세탁건조기 일체형이 공개됨으로서 더 나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입니다. LG전자측은 이번 공개를 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가 추구하는 핵심가치인 ‘기술의 미학’을 신제품에 고스란히 담았다고 하며, 고급스러운 미니멀리즘 디자인 속에 기존에 없던 고객 경험을 가득 채웠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럼 엘지가 자신하는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실까요?

신제품, LG 세탁건조기의 혁신적인 신기술

이 신제품 세탁건조기는 25kg의 대용량 드럼 세탁기의 용량에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으로 작동되는 13kg 용량의 건조기가 융합돼있습니다. 그러니까 이전에 히터 방식의 건조기와 세탁기를 합쳤던 과거의 제품과는 개념이 다른, 혁신적인 신기술의 세탁기 건조기 겸용에 신제품입니다. 구형 제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선택받지 못한 이유는 건조 성능에 있었습니다. 이전의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듯한 건조 방식은 시간이 많이 걸릴 뿐더러 열에 의한 옷감의 손상의 우려도 있고, 세탁물의 청결 상태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엘지는 자체적으로 세탁건조기 전용 히트펌프를 새로 개발해 신제품에 탑재했습니다. 새로운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 방식은 냉매의 순환열을 이용해, 빨래감이 품고 있는 수분만 흡수하는 저온의 제습 방식으로 작동해서 옷감의 손상 걱정을 덜었습니다. 게다가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상황에 따라서 모터의 속도를 조절하여 필요한 만큼만 작동하는 방식을 채용했습니다. 그 결과, 인버터 방식은 히터 건조 방식과 비교해 전력 사용량은 줄이고 건조 성능은 향상시키게 됐다는 것입니다.

세탁기 건조기 겸용
세탁기 건조기 겸용 공간활용

 

탁월한 공간 효율성으로 고객 만족을 극대화

요즘 고객의 니즈는 하나의 제품으로 세탁과 건조를 한꺼번에 해결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 소비자의 요구사항을 엘지전자는 적극 수용해서, 공간 효율이 극대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에 개척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공간 활용 방식으로 세탁기와 건조기를 위 아래 높이 세워 설치했을 때와 다르게,  신제품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좁은 세탁실에 두 종류의 제품을 따로 설치해야 하는 사용자의 부담을 해결했습니다.

세탁기 건조기 겸용은 위쪽에 수납공간이 확보될 수 있어 공간활용에 장점이 큽니다. 한 공간에서 최소한의 작동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원스톱으로 끝나니 사용자 입장에서는 편리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는 한대의 기기에서 세탁이 시작돼 이후에 자동으로 건조로 넘어가니, 사용자가 세탁물을 옮기는 번거로운 과정이 필요 없기에 매우 편리한 환경이 조성됩니다. 또한 신제품의 하부에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특별히 관리해야 하는 의류나 속옷 및 자녀들 옷 등 다양한 의류를 분리해 세탁 할 수 있는 4kg 용량의 미니워시도 탑재돼 있어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DD모터의 스마트한 기능 제공

엘지전자 제품을 사용하신 분이라면 LG 씽큐의 편리성은 잘 아실 겁니다. 신형 LG 세탁건조기는 LG전자 제품의 상징인 AI 디디모터를 장착했습다. 인공지능이 기기에 움직임을 섬세하게 조절해 세탁과 건조의 효율성을 극대화 합니다. 엘지의 인공지능 수준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의류의 재질이나, 건조 상태 등도 정교하게 파악하는 기술을 적용해 제품의 성능을 한껏 올려 주고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주는 편리성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는군요. 스마트 터치 도어 기능으로 간단한 조작과 목소리로 편하게 도어를 열 수 있습니다. 또 시원한 7인치 와이드 LCD 화면이 있어 세탁, 건조, 미니워시의 모든 기능을 한눈에 보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근 트랜드에 따라 사용자의 다양한 특성을 배려한 기술의 혁신으로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습니다.

LG의 스마트홈 플랫폼은 스마트 기기의 기본에도 충실합니다. 외출할 때 정말 쓸모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미리 세탁을 준비하면 원하는 시간에 LG 씽큐를 통해 세탁과 건조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아주 편리하지요. 외출했다 피곤한 몸으로 들어 왔을때 완료된 세탁감이 있으면 얼마나 마음이 가벼울 까요? 빨래하고 건조하는 과정이 초간단하게 해결된 상황, 사용자는 깨끗한 빨래만큼 절약된 시간과 생활의 윤택함을 누릴 수 있을 거에요.

 

다른글 더보기

세탁기 건조기 겸용으로 런칭이 예고된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지속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으로 출시된다고 밝혔습니다. 2023년 국내 출시될 예정이고 판매가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한 만큼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